본문 바로가기
2D도면과 3D 도면(FUSION 360)

3D Printing 운용기능사 공개도면 11

by 내가 머니 2020. 11. 25.
반응형

국가자격증 공개도면

 

출력할 형태의 도면

오늘은 도면 11번을 할건데요

동영상은 두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도 아직 초보여서 제가 하는데로 영상을 만들었구요

다음엔 좀더 공부해서 설명을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이 곧 시작되겠네요 저는 마지막날인 12월 13일이 시험이랍니다.

모두 열공하시구요..

제가 작업하는 동영상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번부품 스케치작업
1번째 익스투루
2번째 익스투루
3번째 익스투루
스케치감긴상태
Chamfer 상태

 

2번부품 스케치
2번부품 1번째 익스투루

 

2번부품 2번째 익스투루

 

2번부품 3번째 익스투루

 

수험번호입력
A, B부분 2번부품에 있는 A, B부분에 공차준다.
1번2번부품 조립상태

**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해서 출력을 해 보았는데요

슬롯이 들어간 부분 말고 지금 화면의 왼쪽에 있는 작은 사각형(9.5*×4.5)이 문제인데요

우리가 작업할 때 공차를 ±1까지 주는데 이건 좌우 상하가 0.25밖에 되지 않아 움직여 지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파일6개 저장하고 STL파일로 만들어 저장할때 여기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공차값-1을 적용해서

상하좌우에 -0.25씩 더 주면 이렇게 되면 최대공차 -1이 되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렇게 작업을 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출력을 위해 2번부품 방향을 돌려준다.

 

동영상은 두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번째 영상

 

 

반응형

댓글